본문 바로가기

KUFA/뉴스

전국 대학생 축구人 한자리에...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KUFA) 창설

▲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KUFA) 로고

 

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Korea University Football club Association, 약칭: KUFA)이 지난 5월 31일 창설됐다.

 

KUFA는 전국 단위의 대학 동아리 축구 문화의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운영진 모두가 대학생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전국 모든 대학 축구 동아리들이 한 곳에 모여 교류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자"라는 KUFA의 비전 아래, 52명으로 구성된 1기 운영진 활동은 총 6개월간 진행된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는 ▲각 지역 연맹 협력 관계 구축 및 미보유 지역 창설 지원 ▲전국 대학축구동아리 대회 ‘KUFA CUP(가칭)’ 개최가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국가대표 선수단을 선발하여 국제 교류전을 진행하는 것이 목표이다.

 

▲KUFA 운영진들이 화상 회의 프로그램 '스카이프'를 활용하여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KUFA는 지난 6월 6일 비대면 오리엔테이션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약 50명의 운영진의 참가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앞으로도 KUFA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준수하면서 효율적으로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향후 일정으로는 8월에 ‘서울&경기권 커뮤니티 실드(가칭)’, 10월에 전국 대회인 ‘KUFA CUP(가칭)의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이를 위해 KUFA는 경기 장소 섭외, 스폰서 유치, 홍보와 같은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주광 | KUFA 미디어팀 official.kuf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