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UFA/뉴스

KUFA,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선수트레이닝동아리 'CATC'와 MOU 체결

▲CATC 회장 김지환(좌), KUFA 회장 이승훈(우)

지난 8월 18일, 한국대학축구동아리연맹(이하KUFA)은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선수트레이닝 ​동아리 'CATC'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CATC는 선수들의 운동 상해, 테이핑, 마사지를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연구하는 동아리로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선수 트레이너를 목표로 하는 학생 양성이 목표이며, 현장 실습 및 경험, 세미나, 스터디를 통해 실력과 지식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더욱 심층적인 연구를 위해 자체 세미나 및 스터디 활동을 진행중이다. 기초 해부학 강의, 주요 부상 부위를 조사하여 발표하며, 실제 선수들의 부상 장면을 분석하여 현장에서의 적용 능력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CATC는 KUFA 대회(KUFA SUPER CUP, SCORE888 KUFA CUP)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테이핑 및 스포츠 마사지를 제공하고, 응급처치 지원을 통해 참가 선수들의 안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UFA는 CATC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대회 현장에 필요한 물품과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추후 협업을 통해 아마추어 동아리 축구 선수들을 위한 ​부상 방지 및 운동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